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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약관
  • 제 1조 (목적)
    본 약관은 국립중앙도서관 도서관인재개발과(이하 ‘도서관인재개발과’)에서 운영하는 사서교육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) 이용과 관련하여 도서관인재개발과와 이용자와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  • 제 2조 (정의)
    ① ‘사서교육홈페이지’란 교육운영을 목적으로 집합교육 및 온라인교육 등을 관리하기 위한 홈페이지를 말합니다.
    ② ‘서비스’라 함은 수강 신청부터 수료증 발급까지 사서 연수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    ③ ‘회원’이라 함은 사서교육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,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사서교육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    ④ ‘아이디(ID)’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  ⑤ ‘비밀번호’라 함은 아이디(ID)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와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제 3 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    ① 본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되고,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도서관인재개발과는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·예규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.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휘됩니다.
    ② 회원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.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도서관인재개발과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 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·예규 등을 따릅니다.
  • 제 4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  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본 이용약관에 동의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도서관인재개발과의 회원 승인으로 성립됩니다.
   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홈페이지의 ‘동의함’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 표시를 합니다.
  • 제 5 조 (회원가입 신청)
    사서교육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도서관인재개발과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6 조 (회원가입 승낙 및 취소)
    ① 도서관인재개발과는 이용자가 필수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가입을 승낙합니다. 다만,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  1. 사서교육훈련 운영규정 제4조에 따른 교육훈련 대상자가 아닌 경우
    2.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였을 경우
    3. 기타 신청한 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할 수 없는 경우
    ② 도서관인재개발과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1. 시스템 오류, 장비 보수 등 기술상의 장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
    2.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할 경우
    3.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
    ③ 도서관인재개발과는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신청에 대한 승낙을 취소하는 경우, 이를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. 다만, 도서관인재개발과의 귀책사유 없이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• 제 7 조 (회원정보 변경)
   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변경사항을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소속기관 변경은 도서관인재개발과에 변경 요청하여 승인되어야 수정할 수 있습니다.
    ②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도서관인재개발과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제 8 조 (회원탈퇴)
  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한 경우 탈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②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인 경우 도서관인재개발과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다만, 교육수료 이력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 및 기관의 훈령·예규 등에 따라 교육수료이력은 별도 보관합니다.
    ③ 이용자는 회원 탈퇴 후 언제든지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새로운 회원 가입으로 처리되며, 회원 탈퇴 전 정보는 연계되지 않습니다.
  • 제 9 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    ① 도서관인재개발과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도서관인재개발과에 제출한 이동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    ② 도서관인재개발과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10 조 (개인정보보호)
    ① 도서관인재개발과는 회원정보를 ‘개인정보보호법’에 의해 보호합니다.
    ② 도서관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1. 회원이 신청한 교육과정의 교육생 확정통보 또는 교육수료 등 행정처리를 위하여 교육생이 속한 기관에 정보를 전송하거나 공문을 송부하는 경우
    2.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    3.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
    4.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
  • 제11조 (‘도서관인재개발과’의 의무)
    ① 도서관인재개발과는 지속적이고,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    ② 도서관인재개발과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제 12 조 (회원의 의무)
   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    ② 회원은 사서교육홈페이지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무단도용하거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    ③ 회원은 도서관인재개발과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    ④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,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(ID)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도서관인재개발과에 통지하고 기관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    ⑥ 제2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도서관인재개발과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기관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도서관인재개발과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제13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    ① 도서관인재개발과가 작성하고 서비스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도서관인재개발과에 귀속합니다.
    ② 이용자는 사서교육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도서관인재개발과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도서관인재개발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.
  • 부칙(2012. 1. 20)
    본 약관은 2012년 1월 20일부터 시행한다.
  • 부칙(2024. 1. 23)
    본 약관은 2024년 1월 23일부터 시행한다.
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동의
  • 제공받는 기관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·이용기간
    교육생 소속기관 교육생 확정 명단 통보 소속기관명, 근무처, 이름, 성별 30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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